PROGRAM

라이

Rhye

- 서정적인 멜로디, 오묘한 분위기의 보이스를 가진 매력적인 아티스트

- 새롭게 선보일 앨범 수록곡과 히트곡들로 구성될 감각적인 무대

감각적인 선율과 그에 걸맞는 오묘한 분위기의 보컬로 이루어진 밴드 라이는 마이클 밀로쉬 (Michael Milosh) 와 그의 파트너 로빈 한니발 (Robin Hannibal) 이 함께 시작한 프로젝트 그룹이였다. 라이는 먼저 인터넷으로 두개의 싱글을 공개했는데, 서정적인 멜로디와 깊이 있고 아슬아슬한 팔세토 스타일의 보컬, 세련된 뮤직비디오 등으로 북미 리스너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베일에 꽁꽁 쌓여진 그들의 정체는 팬들의 호기심을 더욱 더 자극했고, 많은 관심에 화답하여 라이는 2013년에 첫 정규앨범 “Woman” 을 발매했다.

2013년에 라이가 데뷔한 정규앨범 “Woman”은 발매 직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은 물론 여러 저명한 음악 매체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피치포크 (Pitchfork) 에서는 라이의 데뷔앨범을 베스트 뉴 앨범으로 지정했고, 가디언(The Guardian) 과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 역시 그들의 세련된 음악을 칭찬했다. 이미 코첼라, 피치포크 파리 등 국제 페스티벌과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라이는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내한을 두번 선보이며 국내외 탄탄한 팬 베이스를 자랑한다.

라이는 성공적인 첫 앨범 “Woman” 에 이어서 두번째 앨범 발매를 올해 초에 앞두고 있다.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내한할 라이는 그의 두번째 앨범을 국내팬들에게 처음으로 라이브로 들려주며 특별한 무대를 꾸며줄 예정이다